네이버 지도에서 드디어 숙박업종 광고가 오픈됩니다.
소상공인 광고는 2018년 출시 이후 꾸준히 발전 중인데요, 이번 소식은 22년 부로 종료된 클릭초이스플러스 (구광고시스템) 서비스를 대체할 좋은 상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클릭초이스 플러스를 통해서 [펜션] 전용 광고계좌를 쓰셨던 광고주님들도 계실 텐데, 사실 그때도 '지도(플레이스)'영역에 노출되는 시스템은 아니었기 때문에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이번에 출시될 광고는 '지도(플레이스)'에 마커로 표기되는 방식이라, 지리적 이점을 가진 숙박업체에는 훨씬 플러스 요소가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고, 주요 사항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일정
• 2024년 9월 5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의 목록 및 마커(업체 아이콘)에 4~12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
■ 광고 소재 상세
업체 정보 내 이미지는 광고 플랫폼에 등록한 이미지, 객실 상품 정보, 스마트플레이스 연동 이미지 순으로 최대 7개까지 노출됩니다. * 객실 상품 정보 : 광고 대상 업체의 네이버예약에 등록된 객실 상품의 사진, 이름, 최저/최고 가격 등 관련 정보
• 광고 플랫폼에 등록한 광고용 이미지 1이 우선 노출되며, 광고용 이미지 2, 3을 추가로 등록할 경우 객실 상품 정보 우측에 노출됩니다.
• 객실 상품 정보가 최대 1개까지 노출되며, 클릭 시 스마트플레이스의 객실 목록으로 연결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 연동 이미지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먼저 등록한 순으로 최대 3개의 이미지가 선택되어, 무작위 순서로 노출됩니다.